매일신문

KTX서 햄버거 못 먹게하자 "우리 아빠가 누군줄 알고" 행패 [전문]

승무원 제지에도 무시…욕설 쏟아내는 등 소란
마스크 내리고 햄버거 등 음식물 섭취

한 여성이 KTX 열차 안에서 마스크를 내린채 햄버거 등 음식물을 섭취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은 이 여성에 대해 쓴 게시물에 함께 올려진 영상 캡쳐.
한 여성이 KTX 열차 안에서 마스크를 내린채 햄버거 등 음식물을 섭취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은 이 여성에 대해 쓴 게시물에 함께 올려진 영상 캡쳐.

KTX 열차 안에서 한 여성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어기고 음식물을 섭취하고 이를 저지하는 승객들에게 욕설을 쏟아내는 등 소란을 피운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달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TX 무개념 햄버거 진상녀'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동대구 역에서 어떤 젊은 여성이 타더니 엄청 큰소리로 통화를 하더라. 조금 지나니 마스크를 내리고 초코케이크를 먹었다. 승무원이 '여기서 드시면 안 된다'며 제지했지만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글쓴이는 승무원이 지나간 뒤 이 여성은 아예 마스크를 벗고 햄버거를 먹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게시물에 공개된 영상에는 이 여성이 햄버거를 먹는 모습이 담겨있다.

글쓴이는 "죄송하지만 드실 거면 나가서 통로에서 드셔달라"고 요청했지만, 이 여성은 "내가 여기서 먹든 말든 무슨 상관이냐. 천하게 생긴 X이 너 우리 아빠가 도대체 누구인 줄 알고 그러느냐. 너 같은 거 가만 안 둔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또 이 여성이 핸드폰으로 자신의 사진을 찍고, 아버지에게 전화해 "아빠 난데 내가 빵 좀 먹었다고 어떤 미친X이 나한테 뭐라 그래"라고 한 뒤 "(글쓴이의 사진을) SNS에 공개하겠다"고 협박했다고 말했다.

글쓴이는 "승무원이 경고해도 눈 하나 깜짝 안 하고 옆자리에 앉아 있던 여성까지 나가게 만들고 본격적으로 햄버거와 음료를 먹는 것이 너무 꼴 보기 싫었다"며 "나라도 마스크 내리고 먹는 걸 찍어서 신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일각에서는 이 여성이 동대구역에서 승차했다는 사실에 '대구사람'이 아니냐며 지역비하로까지 번지기도 했으나, 글쓴이는 이에 대해 "동대구역에서 승차하긴 했지만 서울역에 하차했고, 사투리를 사용하지 않아 대구분인지는 알수 없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이런 인성을 가진 딸을 둔 아빠가 누구냐", "아빠 누군지 찾자", "아버지가 누군지 꼭 밝혀졌으면 좋겠다" 등 대부분 여성이 언급한 아버지에 대한 궁금증을 보이고 있다.

코레일 측은 영상 속 여성이 두 번의 계도와 경고 조치를 받은 뒤 음식물 섭취를 멈췄다고 밝혔다.

열차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등 방역수칙을 위반하면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방역수칙을 지켜달라는 승무원의 지시를 거부하면 강제 하차 등의 조처가 내려진다.

※다음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관련글 전문이다.

티비에서나 보던일들이 저한테도 일어났네요.

남편하고 어디좀 갔다오다가 KTX를 탔어요

동대구역에서 어떤 젊은여자가 타더니 엄청 큰소리로 통화를 하더라구요.

조금 지나니까 마스크를 내리고 초코케잌을 먹는데

지나가던 승무원이 여기서 드시면 안된다고 마스크올리라고했더니 들은척도 안하는거에요

승무원분도 어이가 없어서 그냥 가시더라구요

그러더니 옆에 앉아있던 여자분이 힘들었는지

일어나서 나가시고..좀 지나서는 이여자가 아예 마스크를 벗고 햄버거를 먹는거에요!!!

순간 밀폐된 공간에 불고기버거인지 냄새가 진동을 하는데... 너무 역하고 도저히 참기힘들어서

"저기요 죄송하지만 드실꺼면 나가서 통로에서 드셔주세요" 공용 대중교통시설인데

너무 하시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저한테 "내가 여기서 먹던말던 니가 무슨상관이냐며 없이 생기고 천하게 생긴*이 너 우리아빠가 도대체 누군줄알고 그러냐며 너같은 거 가만안둔다고 갑자기 제사진을 찍더군요"

그래서 제가 당신아빠가 누군던간에 개인차를 타지않는이상 질서를 지켜라! 아버지가 누구던간에 지금 이시국에 열차내에서 마스크벗고 음식먹으라고 가르치더냐! 했더니만

욕을하면서 "없는것들이 화가 가득차서 있는 사람한테 화풀이 한다"며

"어머 어머 생긴것좀 봐! 진짜 없이 생겼다" 이러면서 없이살아서 열등감있는것들이 꼭 저런다며

(아오! 확 마! 그냥)

휴대폰을 꺼내들고는

아빠한테 전화해서 막 얘기하며 "아빠 난데 내가 빵좀 먹었다고 어떤 미친년이 나한테 뭐라그래" 등등

가만 안둔다고 제사진 찍은거 본인 페북에 올린다구 협박하네요

열차안에서 마스크내리고 계속먹는거랑

본인아빠랑 통화하는거 다 영상찍어놨구요

아니 ㅋㅋㅋ 무슨 부잣집 자식이 갑질하는거 영화나 뉴스로만 봤지..참 어이없네요

와... 무개념

그렇게 대단한 공주님이시면 대구까지 기사한테 모시러오라하지 일반객실은 왜탔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