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서 코로나 31번 확진자, 수성구·동구·남구·서구 방문

코로나19 대구 31번째 확진자 동선 그래픽 박소현
코로나19 대구 31번째 확진자 동선 그래픽 박소현
18일 오전 10시 대구시청에서 열린 권영진 시장 브리핑. TV매일신문 스트리밍 캡쳐
18일 오전 10시 대구시청에서 열린 권영진 시장 브리핑. TV매일신문 스트리밍 캡쳐

대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가 수성구·동구·남구·서구 등 4개 동에서 다중이용시설과 종교시설 등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

18일 대구시에 따르면 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인 61세 한국인 여성이 병원과 예식장, 교회 등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이 여성에 대해 1차, 2차 역학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 6일 오후 10시30분 교통사고를 당한 이 여성은 다음날인 7일 수성구 새로난 한방병원에 외래진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날 병원의 진단에 따라 오후 9시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

시는 이 환자는 지난 7일부터 17일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되기 전까지 대부분 병원에 머물렀다. 이 환자는 9일과 16일 오전 대구 남구 대구교회에서 2시간동안 2회에 걸쳐 예배에 참석했다.

확진자는 토요일인 지난 15일에는 지인과 함께 대구 동구 퀸벨호텔에서 식사를 한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입원 전 동구 C클럽에 출근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 여성이 대부분의 시간을 입원실과 병원 내 물리 치료실에 머물렀다고 설명했다. 해당 병원은 33명의 입원환자가 있어 현재 출입은 통제했지만 폐쇄하지는 않았다. 시는 이들 환자에 대한 후속조치 마련 후 폐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 여성이 다중이용시설 등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에 방문한 만큼 질병관리본부는 즉각 현장 대응팀을 투입해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을 추적하고 있다.

특히 이 여성이 이동한 경로에 포함된 동구, 수성구, 남구, 거주지인 서구 보건소와 대구시 재난대책본부도 함께 대응하고 있다.

대구시는 브리핑에서 "이 여성은 최근 한달이내 외국에 간 경험이 없다. 자차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한 것은 확인된 상황"이라며 "이동수단 이동경로 정확히 파악해서 다시 알리겠다"고 말했다.

현재 31번째 확진자 가족은 남편과 자녀 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는 이들을 자가격리 조치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