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대학, 항공산업협의체 구축을 통한 경남 항공 산업 선도

항공 관련 27개 업체와 공동협약체결

경남도립 거창대학 박유동총장 등 항공 관련 산업체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대학 제공 경남도립 거창대학 박유동총장 등 항공 관련 산업체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대학 제공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은 12일 대학 세미나실 에서 27개 항공 관련 산업체와 항공산업협의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디엔엠항공, 대화항공산업(주), ㈜율곡, ㈜포렉스, ㈜조일 등 항공 관련 27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경남도립거창대학과 항공 관련 산학협력 협의체 구축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4일 1차 실무 회의를 통해 산학협력 협의체 구축의 필요성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학과 산업체 간 인적·물적 자원 공유와 항공 산업체 현장 실습, 취업약정교육, 캡스톤디자인 등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한 전문기술인력 양성 추진을 위해 항공산업협의체를 구축하게 됐다.

대학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서 취업 연계를 위한 정보 공유와 인력 지원을 약속하여 향후 대학의 취업률 향상에도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유동 총장은 "우리 대학은 경남주력산업과 연계한 항공분야특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항공산업협의체 구축이 항공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발판이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 며 "경남 항공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공산업협의체와 우리 대학이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가 펼쳐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