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인도네시아 해외의료봉사 실시

대구파티마병원 해외의료봉사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부 오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인술을 전했다. 대구파티마병원 해외의료봉사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부 오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인술을 전했다.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박진미)은 지난 3~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남부 빈민지역에서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해외 의료봉사단은 류마티스내과, 성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재활의학과 전문의 및 전공의 5명과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 모두 1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위해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했다. 현지 봉사활동 기간동안 ▷내과 478명 ▷소아청소년과 140명 ▷안과 195명(수술 9건) ▷성형외과 103명(수술 15건) ▷재활의학과 108명(시술 50건) ▷혈액검사(442건) 등을 진료하는 강행군을 펼쳤다.

 

주민들은 평소 아파도 병원 찾을 수 없는 환경 탓에 이번 진료를 받기위해 수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해외 의료봉사 단장을 맡은 강종완 과장(류마티스내과 전문의)은 "대부분 주민들이 자신의 혈액형조차도 제대로 몰라서 적절한 치료와 질병 예방이 어려워 안타까웠다"면서 "제대로 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많은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파티마병원은 매년 의료 낙후지역과 국가를 방문하여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2003년 몽골을 시작으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으로 의료 선교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