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도 줄이고 난방비도 아껴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보조금 지원

기존 16만원에서 20만원 상향…이미 지원받은 대상자도 4만원 소급 지원

대구시는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1대당 20만원의 설치보조금을 추가 지원한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총 1천대를 대상으로 교체 사업을 시행했다. 지금까지 652대를 지원했고, 잔여분 328대는 올해 12월 13일까지 거주지 구·군청에서 신청받는다.

또 환경부 방침 변경에 따라 기존 16만원에서 20만원으로 보조금을 상향 지원한다. 올해 보조금 지급을 끝낸 대상자에 대해서도 지원금 상향분 4만원을 소급해 줄 예정이다.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주택 소유주 또는 주택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는 주택당 대수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지원 가능한 제품은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국내 6개 보일러사의 177개 제품이다.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응축수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다. 보일러 제작사를 통해 설치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성웅경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난방 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은 미세먼지의 원인물질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 물질을 줄일 수 있다"며 "보일러 교체를 앞둔 가정에서는 에너지 효율 증대로 난방비 절감 효과와 대기환경 개선에 동참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재이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다. 또 일반보일러와 비교해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79%까지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매일신문은 모든 댓글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고지없이 삭제하겠습니다.
·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 개인정보 ·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 도배성 댓글 ·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위배되는 댓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