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 전 의원 누구? #19대 최연소 국회의원 #소사이어티 게임

김광진 전 의원 김광진 전 의원

김광진 전 의원이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으로 발탁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다.

김광진 전 의원은 1981년 4월 28일생으로 올해 만 38세다. 전남 순천에서 태어났다. 순천용당초, 이수중, 순천고를 졸업하고 순천대학교 조경학과·경영학과 학사, 순천대학교 대학원 사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비례대표 10번 후보로 출마해 당선됐다. 당시 최연소 국회의원이었다.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전남 순천시에 출마하려고 했으나 노관규 전 순천시장과의 후보 경선에서 패배했다.

시민통합당 전남도당 대변인, 민주통합당 최고위원,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부대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지냈다. 현재 대통령 소속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위원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온라인 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17년 1월부터 직썰의 정주식 편집장, 어니언스공동대표 장부경PD와 함께 시사정비소라는 시사·정치 팟캐스트 방송을 시작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팟캐스트 방송 그것은 알기 싫다에 여러 번 출연하였으며 새정치민주연합의 팟캐스트 방송인 진짜가 나타났다 시즌1의 진행자로 출연하였다. 오마이뉴스의 팟캐스트 방송에도 고정 패널로 출연했다.

아프리카tv에서 1인방송을 진행한 이력도 있다. 정치인으로서는 드물게 예능프로그램 소사이어티게임2에 출연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