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재홍 누구? 지난해 불 난 오피스텔에서 사람 구조…올해 나이 32세

배우 박재홍. 디콘 블로그 배우 박재홍. 디콘 블로그
의인 배우 박재홍이 문재인 대통령과 1일 산행 당시 인증샷을 남겼다. 박재홍 인스타그램 의인 배우 박재홍이 문재인 대통령과 1일 산행 당시 인증샷을 남겼다. 박재홍 인스타그램

문재인 대통령의 1일 산행에 함께한 의인들 가운데 배우 박재홍이 2일 낮 큰 관심을 얻고 있다.

그는 지난해 5월 19일 오후 2시 55분쯤 서울 관악구 봉천동 한 오피스텔에서 발생한 화재 당시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있던 입주민을 구했고, 이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됐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당시 박재홍은 119구조대가 도착도 하기 전 자동차 공업사 대표 김해원(50) 씨, 인근 건물 공사장에서 작업 중이던 김영진(45) 씨 등과 함께 힘을 합쳐 의식을 잃고 쓰려져 있던 대학생 손모씨를 구했다.

이들 의인 3총사 가운데 박재홍은 연극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과 영화 '조선명탐정2' '그것만이 내 세상' '청년경찰' '해운대' 등에 출연한 바 있는 배우인 것으로 밝혀져 주목받았다.

사고 당시 박재홍은 카페에 있었는데, 카센터 대표 김해원 씨가 "불이야" 소리를 지르며 불이 난 오피스텔 안으로 들어가자, 따라서 뛰어들어갔다.

박재홍은 카센터 대표 김해원 씨와 함께 잠긴 현관문 손잡이를 부수는 게 여의치 않자, 마침 인근 공사장에서 철거 작업 중이던 김영진 씨로부터 굵은 쇠막대 2개를 빌려와 현관문을 뜯어냈다.

이어 박재홍과 카센터 대표 김해원 씨는 의식을 잃고 방에 쓰러져 있는 손모씨를 발견, 박재홍은 손모씨를 안고 계단을 뛰어 내려왔으며, 이때 막 도착한 119구조대에 손모씨를 인계했다.

박재홍의 올해 나이는 32세이다. 제주도 출신이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