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불광사 인근 실종 20대 대학생 추정 시신, 석촌호수서 발견…택시기사 진술에 단서 있나?

불광사 인근 실종 20대 대학생 추정 시신, 석촌호수서 발견…택시기사 진술에 단서 있나?

대학생 조모씨가 실종된 위치와 가까운 서울 불광사(표시 부분) 및 추정 시신이 발견된 석촌호수. 네이버 지도 대학생 조모씨가 실종된 위치와 가까운 서울 불광사(표시 부분) 및 추정 시신이 발견된 석촌호수. 네이버 지도

실종된지 일주일 된 20대 대학생 추정 시신이 14일 낮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에서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10분쯤 시신이 발견됐으며, 경찰은 실종 전단지상 조모씨(20)의 얼굴 확인 결과 서로 일치한다고 밝혔다.

앞서 조씨는 지난 8일 자정쯤 석촌호수 옆 불광사 인근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다가 가족에게 귀가 메시지를 보낸 후 연락이 끊겼다.

◆택시 탔다가 내려 또 택시 호출한 이유는?

실종 이유를 전혀 알 수 없는 가운데, 조씨가 탔거나 호출한 두 대의 택시가 이번 사건에서 주목되는 부분이다.

경찰이 조사한 CCTV 영상에 따르면 조씨는 당일 새벽 불광산 인근에서 첫번째 택시를 탑승했다.

이어 이 택시에서 내려 카카오택시앱으로 두번째 택시를 호출했다. 첫번째 택시에서 왜 내렸는지 이유는 전혀 추정할 수 없는 상황이다.

◆두번째 택시 기사와 2차례 통화 기록

두번째 택시의 경우 조씨와 호출을 받은 택시기사가 2차례 통화한 기록이 조사됐다.

이에 두번째 택시 기사는 "손님 위치가 불광사로 찍혀 있었지만 현장에서 찾지 못했다. 전화를 걸었더니 술에 취한 목소리라 알아들을 수 없었다"며 "2분쯤 뒤 다시 전화를 걸었지만 위치를 확인할 수 없어 끊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불광사는 석촌호수 서호 남쪽에 있다. 석촌호수는 잠실호수교가 가로질러 서호와 동호로 나뉜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