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장로회총연합회, 3.1절 기념예배 및 시가행진

대구장로회총연합회가 지난 1일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예배와 함께 시가행진 및 재연행사를 진행했다. 한국기독공보 제공 대구장로회총연합회가 지난 1일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예배와 함께 시가행진 및 재연행사를 진행했다. 한국기독공보 제공

대구광역시장로회총연합회(회장 이용희)는 지난 1일 대구제일교회(박창운 목사 시무)에서 제 12회 대구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예배를 가졌다.

 

계성고등학교 언더크로스의 찬양으로 시작된 이날 예배는 이용희 장로의 인도로 박영해 장로가 기도하고, 대구기독교총연합회 여전도회연합회 회장 마영숙 권사의 성경봉독, 대구장로합창단의 특송, 장영일 목사(범어교회)의 설교, 제2군작전사령부 군악대의 축주와 박창운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총 147개 단체 5천여명이 참여한 이날 예배에서 장영일 목사는"100년 전 만세운동을 일으켰던 33명 중 16명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품은 기독교인 이었다. 100년 전 선조들의 꿈과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면서 그리스도의 계절이 다시 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예배에서는 3.1정신계승과 민족복음화, 대구시정 발전과 다음세대 등을 위해 합심기도했다. 또 3.1절 노래와 만세삼창을 제창 한 후에는 대구제일교회를 시작으로 청라언덕, 매일신문사, 서성네거리, 한일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등에서 시가행진 및 3.1절 재연행사도 가졌다.

 

관련기사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