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왜 중구 발전 안 돕나", 권영진에 직격탄

장상수 시의회의장 만나 지적
시청 이전 문제로 권영진 시장과의 갈등 지속돼
23일 대구시-국민의힘 예산정책간담회 우려커져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이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에게 문재인 대통령 농지 취득 현황관련 질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이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에게 문재인 대통령 농지 취득 현황관련 질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대구시-국민의힘 예산정책간담회가 오는 23일 예정된 가운데 곽상도 국민의힘 국회의원(대구 중남)이 대구시 청사 조기 이전 문제를 제기해 눈길을 끌었다.

곽 의원은 지난 15일 국회를 방문한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과 대구시 관계자들에게 "시청과 시의회는 언제 철수하느냐. 대구시는 왜 중구 발전을 도와주지 않느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사실상 권영진 대구시장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됐다. 이에 대구시 관계자들은 침묵했고, 대신 장 의장이 "그렇다. 일부 시 고위 공무원이 문제"라고 답했다.

곽 의원은 시청사 이전이 확정된 후 중구 한 복판에 있는 시청 본관을 조속히 도청이 있던 북구 별관으로 이전해 임시 시청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지금 본관이 신청사 완공 때까지 계속 남아있으면 그만큼 시청 이전터 개발도 늦어진다는 논리이다.

대구 동구 효목동 한 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가운데 30일 권영진 대구시장이 대구시청에서 방역 대책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구 동구 효목동 한 교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가운데 30일 권영진 대구시장이 대구시청에서 방역 대책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공개 석상에서 나온 곽 의원의 노골적 불만 제기에 대해 지역 정치권에서는 "권 시장과 시청 이전 문제를 두고 맞붙었던 앙금이 아직도 남은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는다.

중구가 지역구인 곽 의원은 지난해 시청사 이전 반대 입장을 밝히며 권 시장과 대립각을 세워왔다. 최근에는 권 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출신 홍의락 전 의원을 경제부시장으로 임명한 것을 두고도 이의를 제기한 바 있다.

하지만 정치권에서는 이런 분위기를 걱정스레 바라보고 있다.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지역 정치권이 똘똘 뭉쳐야 할 시기에 시장과 국민의힘 대구시당 위원장 두 사람 간 갈등 양상이 부각되는 게 바람직하지 않다는 지적이다. 벌써 오는 23일 비대면으로 열리는 예산정책간담회를 걱정하는 이야기도 들린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