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상수 대구시의장, 국회 찾아 국비확보 건의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오른쪽 두 번째)이 15일 국회 의원회관을 찾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추경호 국회의원(대구 달성·왼쪽 세 번째)에게 내년도 국비확보를 건의하고 있다. 김병훈 기자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오른쪽 두 번째)이 15일 국회 의원회관을 찾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추경호 국회의원(대구 달성·왼쪽 세 번째)에게 내년도 국비확보를 건의하고 있다. 김병훈 기자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이 15일 국회를 찾아 내년도 국비확보를 건의했다.

이날 오전 장 의장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추경호 의원(대구 달성)을 비롯해 대구지역 국회의원들을 차례로 만났다.

강명 대구시 정무특보, 박남태 대구시 예산지원팀장 등이 동행하긴 했지만, 시의회 의장이 국비확보를 건의하려고 직접 국회를 방문한 건 사실상 전례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 의장은 '국립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수련원' 설립 등 정부 예산안에서 빠진 지역 현안사업들이 당초 대구시가 요구한 원안대로 확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최근 이전 부지를 확정하고 기본계획수립 용역에 착수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조기 개항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들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추 의원은 "국민의힘 예결위 간사로서 대구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구시, 동료 국회의원들과 함께 상임위원회 심사 단계에서부터 국비 확충에 힘을 모으겠다"고 화답했다.

장 의장 역시 "지역 정치권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국회 심의단계에서 대구시가 요구한 예산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