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의회 임시회 재개

연이은 태풍으로 지난 임시회 조기폐회 이후 긴급 안건 우선 처리

포항시의회 임시회 전경. 매일신문DB 포항시의회 임시회 전경. 매일신문DB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 등 연이은 자연재해로 중단됐던 경북 포항시의회 임시회가 15일 재개된다.

포항시의회는 지난 3일 태풍 비상대응으로 제274회 임시회를 조기 폐회한 바 있다. 이에 15일부터 17일까지 제275회 임시회를 열어 지난 회기에 진행하지 못한 안건을 우선 처리하기로 했다.

15일에는 1차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별 조례안을 심사하고 16일에는 시정에 관한 질문, 17일에는 안건을 의결한다. 안건은 ▷포항시 참전유공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공항 활성화를 위한 재정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립 농촌보육·정보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단독주택 등 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영일만항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포항시의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일반시민 방청을 제한한다. 의석 재배치를 통한 거리 확보, 출입자 체온 측정 및 전신 소독, 발언 시 마스크 착용 등을 의무화했다. 또한 지역 방역에 집중하기 위해 구청장, 보건소장은 출석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대신 지역방송국 및 인터넷을 통해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