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휴게소 청년창업매장 신규공모

8일까지 공모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8일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청년창업자를 공모한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8일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청년창업자를 공모한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8일까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 제3차 청년창업매장 신규공모'를 실시한다.

지원자격은 만 20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창업 희망자이다.

모집분야는 일반창업 및 지식창업 아이템으로 일반창업은 기존 휴게소메뉴와 차별화되는 간식 또는 식사류이며, 지식창업은 휴게소에 적용가능한 공예, 그림, 패션소품 등의 제작 및 판매에 해당한다.

이번 신규공모 대상 휴게소는 칠곡(부산방향)·김천(서울방향)·평사(부산방향)휴게소이다.

청년창업매장 운영 희망자는 신청서류를 작성해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에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을 통해 제출 하면 된다. 우편제출이 어려울 경우 기간 내에 이메일(khr0924@ex.co.kr)제출 이후 별도 송부도 가능하다.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휴게소 건물 내·외부의 창업공간 제공, 초기 6개월 임대료 면제, 청년창업매장 저금리 대출 지원, 청년창업매장 애프터케어 등을 통해 창업자가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예비 청년창업지원자들은 창업의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진출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