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장학금 신청하세요

고속도로 장학생들이 지난 6월 Stand Up 프로그램(학생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창업·취업활동 지원)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고속도로 장학생들이 지난 6월 Stand Up 프로그램(학생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창업·취업활동 지원)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는 30일까지 고속도로 교통사고 유자녀를 대상으로 '고속도로 장학생' 선발 신청을 받는다.

장학금 신청자격은 고속도로 교통사고 혹은 건설·유지관리 업무 중 안전사고로 사망한 자의 자녀 및 장애인 등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경우 대학생 500만원, 고등학생 이하 200만원, 일반 신청자의 경우 대학생 300만원, 고등학생 이하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속도로장학재단(www.hsf.or.kr) 및 한국도로공사(www.ex.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장학재단 사무국(031-712-8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강훈 한국도로공사 부사장(고속도로장학재단 이사장)은 "고속도로 사고 유자녀들이 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 장학 사업 지원을 계속하고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속도로장학재단은 1998년부터 지난해까지 고속도로 교통사고 유자녀 등 5천611명에게 81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