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교육지원청 참 좋은 구미교육 실현

이백효(오른쪽)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식중독 발생 제로화를 위해 학교 급식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 제공 이백효(오른쪽)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식중독 발생 제로화를 위해 학교 급식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 제공

경북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현장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교육행정으로 신뢰받는 '참 좋은 구미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참 좋은 구미교육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학교업무정상화 선도기관 운영으로 '아이들 곁의 선생님'을 위한 OPEN 솔루션 설정, 상반기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 제로(ZERO)화, 현장과 소통하는 예방·지도 감사, 맞춤형 학교시설 지원,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집행으로 청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OPEN 솔루션은 학교 교육을 교육과정, 학교문화, 학교구조로 세분화해, 업무를 버리기(Obsolete), 보존하기(Preserve), 강화하기(Enhance), 도입하기(New) 4가지 항목으로 교원행정 업무경감을 실행하기 위한 방안이다.

학교급식 식중독 발생 제로(ZERO)화는 구미시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유관기관과 식재료 납품업체의 안전실태를 철저히 파악하고, 학생급식 위생·안전 점검, 학급급식 점검, 학교급식 관계자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 친환경 요리를 활용한 급식의 질 향상과 급식기구 및 시설의 HACCP 시스템 구축 등으로 올 상반기 단 한 건의 식중독도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구미교육지원청은 지적·처벌 위주의 사후 통제적 감사를 탈피해, 업무의 적법성 및 타당성을 검토해주는 예방·지도 위주의 교육현장지원 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피감기관의 제출 서류를 간소화하고, NEIS 및 에듀파인 등 사이버감사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학교 현장의 행정 낭비 및 교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결과 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는 2018년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백효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와 소통·화합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참 좋은 구미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