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심업무지구 공실 걱정 없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관심

지하 5층~지상 21층, 전용면적 19~79㎡ 총 547실 규모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벨' 선호 현상으로 근무지와의 거리가 주거지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면서 업무지구와 가까운 오피스텔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업무지역과 가까운 주거 단지는 직장인 수요가 많아 공실 걱정이 없으며 꾸준한 임대수익과 직결되는 부분으로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주요 지역인 만큼 인근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편리한 교통환경이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다.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에 서울서 거래된 오피스텔 1,940건 중 660건(전체의 34%)이 'CBD(종로, 중구 일대)', 'YBD(영등포 일대)', 'GBD(강남, 서초 일대)' 소위 서울 3대 업무지구에서 발생했다.

다만 종로 일대는 급증하는 고급 오피스텔 수요에 비해 만족스러운 시설이 없어 많은 수요를 외부로 흘려보내 왔던 지역으로 종로-광화문 업무지구 한복판에 명품 오피스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가 들어서면서, 고급 주거환경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주)한라가 시공하고 무궁화신탁이 자금관리를 맡아 안정성을 더한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서울시 종로구 숭인동 142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1층, 전용면적 19~79㎡ 총 547실 규모로 조성된다.

◆ 다수 대기업 및 공공기관 기반 고급 임대수요 풍부…초역세권 기반 서울-경기 이동도 수월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종로구 일대 숭인동에 위치,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함과 동시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이 지역은 대기업종사자가 많은데다 광화문 서울정부청사, 다수의 로펌, 병원 등이 즐비해 경제력을 갖춘 고급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으로 꼽힌다.

일평균 유동인구만 약 150만 명에 달하는 동대문패션타운단지와 약 1,000여개 점포가 성업 중인 경동시장도 인접해있다.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덕성여대, 성신여대 등 각종 대학교 및 대학병원 또한 가깝다. 해당 지역들은 1인 가구 비율이 높고 소형 원룸 임차수요가 풍부한 20대 연령층이 많은 곳이기에 향후 임차 및 투자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지하철 1, 2호선 및 우이신설 환승역인 신설동역이 직선거리 약 300m로 도보 5분 거리이며 1, 6호선 환승역인 동묘앞역과도 직선거리 약 450m로 가깝다. 이에 더해 서울과 경기 곳곳을 빠르게 연결하는 29개 버스 노선이 단지 인근을 지나며, 내부순환도로 등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서울 곳곳은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 단지 가까이에는 이마트 청계천점과 롯데마트 청량리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신설종합시장, 국립중앙의료원,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롯데시네마 황학점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근접해 있어 주거, 쇼핑, 문화, 힐링 등 모든 가치를 한 곳에서 누리는 원스톱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 및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건축계 거장 합류로 프리미엄 이미지 더해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심신 단련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업무공간이자 소통공간인 비즈니스센터, 게스트룸, 파티룸, 라운지 식음료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프라이빗 공간인 커뮤니티라운지도 들어설 예정이다. 게다가 보안 및 경비, 세탁과 청소 서비스, 택배 및 우편물 보관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더해 공간 간 유기적인 연계와 입체적인 경관을 선보일 스카이브릿지, 탁 트인 외부공간을 제공할 루프탑 정원, 개별테라스(일부) 등의 특화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색다른 일상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국내 건축‧미술계 유명인사들과 함께 하며 아름답고 혁신적인 설계를 자랑한다. 먼저, 대한민국 대표 공공건축가인 승효상 건축가(이로재종합건축사 사무소)가 설계를 맡았다. 승효상 건축가는 '김수근문화상', '한국건축문화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건축계 거장이다.

이어 선유도 공원, 서울식물원, 아모레퍼시픽 신사옥 등의 조경설계를 담당한 정영선 서안㈜ 대표와 창신동 신마루 놀이터 풀무골무, 하늘공원 하늘을 담는 그릇 등을 선보인 임옥상 임옥상미술연구소 소장이 한라와 함께하면서 단지는 단순한 주거시설에서 나아가 하나의 작품으로써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는 청계천을 낀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가족, 이웃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며 삶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의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51(을지로6가 18-133)에 위치한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