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 노른자 입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H HOUSE 장위'

6호선 돌곶이역, 1·6호선 석계역더블역세권
지하 4층~지상 16층, 전용 18~39㎡ 총 145세대 구성

교통, 학군, 상업 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완성형으로 형성된 주거시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서울 도심권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한 교통망을 갖추고, 근린공원이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탄탄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주택은 전월세 자금을 마련하는 것만으로도 부담이 높은 청년들이나 20~30대 젊은 수요층에겐 군침만 삼키는 곳인 경우가 부지기수다.

이러한 때에 젊은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내 최고 입지, 차별화된 특화설계까지 더해진 집에 거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주목할 만하다.

바로 서울 성북구 최초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H HOUSE 장위'가 성북구의 살기 좋은 인프라를 코앞에서 누리며 이사 부담 없이 장기간 거주할 수 있어 젊은 수요층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HHI흥화에서 시공을 하고 HTH에서 위탁관리 예정인 'H HOUSE 장위'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50-46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6층 규모로 전용 18~39㎡ 총 145세대로 구성된다.

'H HOUSE 장위'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기 때문에 전체 가구의 40% 이상을 주거지원계층인 청년(19~39세) 및 신혼부부(7년 이내) 등에게 특별공급하고 시세 대비 낮은 임대료와 12년 동안 임대료 상승률을 연 5% 이하로 제한하여 주거 안정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높였다.

◆ 성북구 최초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H HOUSE 장위', 실수요자 맞춤 인프라 요소 두루 갖춰

'H HOUSE 장위'는 '더블역세권'이라는 입지장점을 기반으로 인근에 위치한 다양한 쇼핑시설 및 의료시설, 모자람 없는 학군, 천혜의 자연환경까지 두루 갖춰 만족도 높은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단지는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을 도보 1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으로, 한 정거장 거리에 지하철 1·6호선 환승역인 석계역도 있고, 두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7호선 태릉입구역환승도 가능하여 시청, 종로, 강남구청 등 도심 업무지구로 이동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월릉IC, 월곡IC를 통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갖췄다.

반경 2km 이내에는 이마트(이문점·월계점), 이마트트레이더스(월계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 시설이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경희의료원, 성북중앙병원, 고려대의료원 안암병원 등 4곳의 대학종합병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CGV 미아와 메가박스 상봉 등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영위하기에 알맞다.

또 석관초와 장위초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어린아이가 있는 신혼부부의 자녀 양육을 위한 최적의 입지다. 단지 주위에 명문대도 밀집해 있어 대학생을 비롯한 청년층 해당 수요자들에게 특히 높은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인근으로 약 66만㎡ 규모의 북서울꿈의숲 및 오동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어 도심 속 쾌적함을 누릴 수 있고, 우이천을 따라 가벼운 산책과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 고급 외관디자인, 세대특화 인테리어, 다양한 커뮤니티, 특화서비스까지 누리는 임대주택

'H HOUSE 장위'는 입주민 특성에 따라 세대 특화 평면 및 차별화된 마감재로 고품격 인테리어를 구현하고 맞춤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일반적인 임대주택과 구분되는 고급 시설로 제공될 계획이다.

청년 및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전용 18~26㎡형은 원룸부터 1.5룸 등 효율성이 돋보이는 공간 배치와 함께 심플하고 시크한 감각의 인테리어 컨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파트 상품의 대체재가 될 32~39㎡형의 패밀리 타입은 가족구성원 수를 고려한 투룸의 넓은 면적으로 따뜻하고 대중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해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제공된다.

최상층에는 브랜드 이미지를 녹여 독특한 조명과 고급 내부 마감재(파벽돌) 등을 사용해 유니크한 느낌을 살린 테라스형과호텔형 인테리어도 적용될 예정으로 수요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만족도 높은 생활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수요에 따른 맞춤형 커뮤니티와 특화아이템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와 다목적룸, 북카페와 옥상텃밭, 옥상정원 등이 있어 입주민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돕는다. 여기에 주요 거주층인 청년을 위한 특화 공간인 약 375㎡의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마련해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업 지원 혜택도 제공한다.

단지는 기계식 주차장보다 훨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100% 자주식 주차장으로 설치해 입주민이 편리하게 출차가 가능하도록 배려했고, 세대별 창고와 무인택배 시스템 등을 도입해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임대주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H HOUSE 장위'의 홍보관은 서울시 성북구 석관동 349-1 장위뉴타워 12층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