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 수요 탄탄한 산업단지 품은 소형 오피스텔 인기

최근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오피스텔이 인기다. 대개 산업단지가 자리한 곳의 경우유동인구와 관련 업무종사자가 많아 교통∙문화∙편의시설 등의 생활여건이 뛰어난데다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공실 우려 또한 적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 부동산 정책으로 아파트를 대신해 수익형 부동산으로 유동자금이 모이면서 안정적인 오피스텔의 인기가분양 시장에서 흥행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2월 분양한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일대 '신중동역랜드마크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은 평균 21.57대 1, 최고 1451.75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오피스텔은 인근에 융복합 R&D, 첨단지식산업단지, 스포츠 시설 등이 건설되는 종합운동장일원 역세권 개발사업이 예정돼있어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경기도 수원에서 분양한 '화서역파크푸르지오' 오피스텔은 평균 64.82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됐다. 이 오피스텔은 수원 제3산업단지, 삼성전자 수원디지털시티 등이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이 분양 흥행 요인으로 꼽혔다

부동산 관계자는 "산업단지 인근 오피스텔은 직주근접 수요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투자자들은 물론 실거주 목적의 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구로 디지털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높은 주거편의성과 탄탄한 배후수요를 두루갖춘 합리적인 오피스텔 '구로 오네뜨시티'가 등장해 눈길을 모은다.

남해종합건설㈜이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03-9외 2필지 일대에서 선보이는 '구로 오네뜨시티'는 구로구청, 고대 구로병원, 구로 아트밸리, AK플라자, 현대백화점, 신도림 홈플러스 등 다양한 상업·문화·편의·생활 시설들이 밀집해 있어 향후 입주민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예상된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는 구로근린공원, 구로거리공원, 안양천, 도림천 등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췄다.

여기에 '구로 오네뜨시티'는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단지는 구로구청, 고대 구로병원 등 관공서와 가까워 해당 기관 종사자를 임대수요로 확보했으며 구로디지털산업단지가 인접해 ′G밸리′로 거듭난 첨단기업 약 9천여 개, 16만명의 근로자 수요를 품었다.이 외에도 용산, 마포 등이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주변의 남부순환로와 경인로를 통해 서울 주요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고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하다.

더욱이 지하철 2, 7호선 대림역이 가깝고 1호선 구로역, 1, 2호선 환승역 신도림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을 통해 강남권까지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여의도는 20분, 광화문과 종로는 30분 내에 도달이 가능하다.

한편, 남해종합건설㈜이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03-9외 2필지 일대에서 분양하는 '구로 오네뜨 시티' 오피스텔은 지하 4층 지상 20층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는 오피스텔 전용면적 21㎡~29㎡ 234실과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16㎡~25㎡ 208세대, 총 442실(세대)로 구성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212-8번지(대륭포스트타워 1차)에 위치한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