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이달 말 분양 예정…교육환경 빛나는 초품아 아파트

금호건설, 온양동신초교 앞 463세대 랜드마크 아파트건립한다…아산 모종동 내 4년만에 신규 공급 단지

금호건설이 아산의 구도심 '모종동' 일원에 충남 아산시 모종동 모종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분양 계획을 밝혀 관심이 집중된다.

오는 8월 말 분양 예정인 이 단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아산의 구도심 모종동에서 분양되는 4년 만의 새 아파트다. 모종동 내 황금 입지로 손꼽히는 온양동신초교 앞에 건립 예정으로, 수요자들 사이에 큰 인기가 전망된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4개 동, 전용 59∼84㎡, 총 463가구 규모로 단지가 건립될 예정이며, 일반분양 규모는 311가구다.

금호건설이 해당 지역 내 공급했던 '모종 캐슬어울림 1,2,3차'와 함께 총 2,565세대 규모에 달하는 '어울림' 브랜드타운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고 7천만원 웃돈 형성 형성된 구도심 '모종동'

단지가 자리한 모종동은 모종풍기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면서 신흥 주거타운이 빠르게 조성되고 있으며, 매매가도 연일 상승세에 있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에 따르면 '모종 캐슬어울림' 3단지(2017년 2월 입주)의 매매가격은 최고 7천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으로 나타난다.

'모종 캐슬어울림' 3단지 전용면적 84.92㎡는 분양가 대비 7,440만원이 오른 3억2,500만원(11층)에 지난 6월 거래를 마쳤다. 이달 거래된 '모종 캐슬어울림' 1단지 전용면적 84.97㎡에도 분양가에 5,660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 2억 9,000만원의 몸값을 기록했다.

▲온양동신초교 앞 초품아 아파트로 주거환경 잘 갖춰져 눈길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는 단지 가까이 초, 중, 고교가 모두 들어서 있어 원스톱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온양동신초교가 자리해 초품아 아파트로 호평 된다.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아파트다. 반경 1㎞이내에는 온양여고, 온양여중, 온양용화중, 한울고 등도 들어선 상태다.

생활 편의시설이 다양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이마트아산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아산충무병원, 동양고속버스터미널 등이 단지 근거리에 밀집돼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는 평이 나온다. 단지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면 버스로 시내와 시외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이 가까워 수도권과 서울 일대를 지하철로 빠르게 도착할 수도 있다. 아산 산업단지와 천안 산업단지가 단지 가까이 위치해 해당 산업단지에 통근하는 직장인들의 출퇴근 환경도 훌륭하다.

인근 공인중개사는 "아산의 구도심인모종동은학교와 교통, 편의시설 등 지역 내 완성된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도시개발도 활발히 진행돼 신규 아파트가 밀집된 신흥 주거타운이 빠르게 형성되고 있다"라며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장점에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초, 중, 고교 시설도 다채로워학생 자녀가 있는 젊은 수요층의 관심이 뜨겁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종 금호어울림아이퍼스트는 8월 말 분양 예정이다.견본주택은 아산시 풍기동이마트아산점 인근에 마련됐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