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쏠림현상 뚜렷…'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 인기

상가 수익률 하락 속에 배후수요 좋은 곳은 투자자 몰려

고용침체, 경기불황 등으로 상가시장도 양극화가 뚜렷해지고 있다.

부동산 시장규제 등으로 상가 수익률도 떨어지고 있다. 지난 1분기 상가의 평균 투자 수익률은 1.54%로 직전 분기 1.69% 보다 0.15%포인트 감소했다.

반면 1분기 집합상가의 수익률은 전분기 1.73%보다 0.04%포인트 올라 1.77%를 기록했다.

상가 분양시장도 배후수요가 탄탄한 곳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메리빌리아웨딩홀에서 진행된 송도 더샵센토피아 상가 청약은 2천명에 육박하는 인원이 몰려 최고 경쟁률 320대 1을 기록했다.

성공 분양 요인으로는 탄탄한 수요 확보가 꼽힌다. 송도국제도시 8공구 A1블록에 위치한 송도 더샵센토피아는 총 3100세대에 달하는 대단지이다.

배후수요가 탄탄한 수도권의 상가와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고 있는 지방의 상가간의 양극화는 당분간 계속 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은 전망이다.

수도권 상가 중에서도 배후수요와 잠재수요 등이 탄탄해 꾸준히 수요가 유입되는 곳을 노려야 안전하다.

한화건설이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짓는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 상가도 빌리지몰 상가로 고객 수요 유입이 많을 전망이다. 탄탄한 배후수요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하철5호선 개통 등의 대규모 개발호재도 있어 시세차익까지 얻을 수 있는 상가이다.

우선 상가 내 오피스텔 893실의 고정수요는 물론 미사강변도시 3.8만세대, 배후 업무단지 약 8만명 그리고 한강수변 유동인구까지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전용 4,382 여㎡에 달하는 초대형 스파 및 앵커테넌트 입점 예정으로 불꺼지지 않는 상가, 안정적인 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미사 조정경기장에서 미사역 상권을 잇는 첫 자리에 위치한다는 큰 장점도 있다.미사 조정경기장과 미사리 경정공원의 관광수요가 미사역 상권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하면서 만나는 첫 자리인 만큼 가장 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첫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편리한 광역 교통망으로유동인구 흡수로 안전한 임대수익은 물론 향후 상가 시세차익도 기대된다. 올림픽대로 접근이 용이하고,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개통 될 예정이다.

특히 반쪽 전철로 불린 지하철 5호선이 직결화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에 따라 기대감은 더욱 크다. 5호선 직결화 사업으로 강남 이동이 절반 가량 줄기 때문에 강남 접근성이 좋아져 주택수요가 늘고, 자연스럽게 상가 이용자들도 늘기 때문이다.

'미사강변 오벨리스크 리버스퀘어'의 상업시설은 총 232실이며, 지하1층 근린생활시설(스파 예정), 지상1층 판매 및 근린생활시설, 지상2층~4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204번길 45(망월동 1089, 성산타워플러스 1층 홍보관)이다.

 

관련기사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