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프리미엄 품은 '아산탕정지구라온재' 회사보유분 한정 분양 개시

직주근접성이 높아 주거수요 확보가 용이한 산업단지 인근 주거단지가 높은 선호도를 형성하고 있다.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기업들의 가치에 따라 미래가치 상승의 기대감도 크기 때문이다.

실제로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주거단지는 주거수요가 풍부해 각종 규제로 인해 침체된 부동산 시장속에서도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두고 있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들어선 평택 고덕국제도시에서 지난 2017년 분양한 '제일풍경채센트럴'은 773가구 모집에 6만5003명이 몰리며 평균 84.0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2017년 경기도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이다. 마찬가지로 고덕국제도시에서 분양한 '평택고덕파라곤'과 '평택 고덕신도시 자연앤자이가 각각 49.93대 1과 28.77대 1의 경쟁률로 경기도 평균 청약경쟁률 2위와 3위 자리를 차지했다.

지난해 5월 미분양관리지역인 전주에서 분양한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은 전주 일반산업단지가 인접했다는 점이 인기를 끌며 647가구 모집에 4만1024명이 청약을 신청했다. 단지는 평균 63.4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미분양관리지역임을 무색하게 할만큼 우수한 성적표를 받았다.

이처럼 산업단지 가까이에 자리잡은 주거지의 경우, 직장과 가까운 만큼 출•퇴근 시간과 비용이 감소해 주거 만족도가 높고 인기도 많다. 또한 상주 및 유동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주변 인프라의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래가치가 높게 점쳐진다.

산업단지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중부권 산업단지 개발의 중심에 위치한 탕정신도시에서는 '아산탕정지구라온재'의 분양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용두리 720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아산탕정지구라온재'는 지하 3층~지상 10층으로 조성되며 3~8층, 전용면적 15~39 ㎡, 총 206개 호실의 도시형 생활주택과 1~2층, 25실의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당사업지 인근의 산업단지 부지에는 이미 위치한 삼성의 디스플레이시티1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시티2가 추가로 조성되며 아산탕정 테크노 일반산업단지, 탕정 일반산업단지 등 총 500만㎡로 규모의 중부권 최대의 산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함께 증가하는 종사자 수요로 인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출 전망이다.

특히 삼성 디스플레이 시티2의 정문 앞에 위치해 배후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최상의 임대요건을 지녔으며 산업단지 규모에 비해 지원시설은 약 25만㎡로 20분의 1에 불과해 상업시설 및 1~2인 가구 거주용 소형주택의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만큼 수요가 공급을 웃도는 최상의 투자가치 역시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탕정지구라온재'는 1호선 장항선 배방역과탕정역(2020년 완공예정), KTX 및 SRT를 운행하는 천안아산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천안IC를 이용해 고속도로 경부선을 이용하기도 쉬워 우수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또한 직선거리 5km내에 위치한 아산신도시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차로 이동시 단 15분이면 아산신도시의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CGV 등 쇼핑•문화의 생활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1가구 1주차 자주식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인근의 아산물환경센터 체육공원과 수변공원을 이용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1가구 1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차공간 부족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산 탕정지구 라온재의홍보관은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탕정면로 37, 트라팰리스 상가 106호와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3-37 1층에 위치한다. 아산시 탕정면홍보관은리뉴얼을 거쳐 6월8일 재오픈할 계획이며, 서울시 삼성동 홍보관은 6월10일 오픈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홍보관 방문과 전화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