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연예인들의 대표 투자처"… 강남 신사의 새로운 프리미엄 복합상가 '신사역멀버리힐스'

롯데건설 시공, 상업시설(136호 예정), 메디컬타워구성…상업시설 2차 선착순 판매 중

최근 부동산 시장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복합상가가 들어서 고민이 깊은 투자자들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

특히 유명인과 연예인들의 활발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신사동 일대에 조성된다는 점에서 투자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집중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강남 신사동 일대는 유명 연예인들이 주목하는 대표적인 부동산 재테크 지역이다. 실제 방송인 노홍철, 배우 강수연∙류승범 등이 신사동 일대에 상가 및 빌딩을 매입해 높은 차익을 얻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각에서는 상가 투자를 통해 수십억이 넘는 이익을 냈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강남 신사동 일대는 유명 연예인들을 비롯해 투자자들이 상가 투자를 고려할 때 가장 먼저 찾는 곳"이라며 "활발한 상권을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지니고 있는 게 주요 원인으로, 유명인들은 업계의 최고의 전문가들을 통해 자문을 받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신사동 일대는 투자자라면 언제나 주목해야 할 대표적인 지역"이라고 말했다.

최근 강남 신사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리미엄 복합상가가 들어선다는 소식이 최대 이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신사역멀버리힐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신사역멀버리힐스'는 강남 신사에서 약 10년 만에 공급되는 분양형 상가다. 지하철 3호선 신사역 4번 출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는 물론, 주변 강남∙서초구에 위치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모두 확보해 최적의 투자가치를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장점에 힘입어 '신사역멀버리힐스'는 지난달 실시한 청약접수에서는 최고 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상가 분양에서는 이례적인 결과로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위축된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높은 투자가치를 평가받는 곳은 언제나 수많은 인파가 몰리기 마련이다. 현재 '신사역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 1차분을 성공적으로 분양완료 했으며, 상업시설 2차분을 선착순 판매 중에 있다.

◆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강남 신사동의 새로운 랜드마크 상가 '신사역멀버리힐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27-2∙4∙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총 2개동으로 구성된다. '신사역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136호 예정)과 메디컬타워로 구성된다. 메디컬타워 분양 물량은 높은 관심 속에 계약 마감을 앞두고 있는 상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도보 1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위치해있다. 신사역은 서울 중심업무지구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황금노선을 품고 있다. 압구정은 2분, 종로3가는 15분대, 광화문 20분대 등 서울 주요 지역 대부분을 3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여기에 7호선 논현역도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해 강남구청역, 고속버스터미널, 이수역 등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대형교통개발호재를 앞두고 있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이 대표적이다. 우선 용산부터 강남을 연결하는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1단계 사업인 신사~강남 구간이 공사 중이다. 사업 완료시 8호선을 제외한 서울 시내 전 노선과의 환승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광장에서 강남구를 지나 신사역을 잇는 노선으로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경기 동부지역 교통 분산 효과가 예상되는 만큼 경기 지역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재IC에서 한남IC까지 지하터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도 추진 중에 있다. 지상에는 대규모 공원과 편의시설까지 확충될 계획으로 서울의 교통 체증 감소와 함께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기대된다.

한편, '신사역멀버리힐스'는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을 5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1인 가구를 위한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빌트인 가구 및 가전을 제공하며, 듀얼스페이스 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건물 벽면을 태양광으로 설치해 약 10%대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옥상에는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테마로 한 '옥상정원'이 조성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0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기사

AD

경제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