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 퀴즈] 8월 24일 자

1.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가족이 코링크PE가 운용하는 '블루코어밸류업1호'에 조 후보자 신고 재산보다 많은 74억5천500만원 투자를 약정해 논란이 일고 있다. 소수 투자자에게서 비공개로 자금을 모아 주식과 채권 등에 투자해 운용하는 펀드를 일컫는 말은? (힌트 매일신문 8월19일 자 4면)

 

2. 봉황 같은 바위산에 용 같은 계곡이 흐른다는 뜻을 가진 경북 문경 희양산에 있는 계곡. 마애보살좌상이 있는 암반에서 목탁 소리가 난다는 옥석대와 최치원이 친필을 새겼다는 백운대(白雲臺) 등 비경이 일품인 이곳은? (힌트 매일신문 8월22일 자 21면)

 

3.겉으로는 서민과 약자를 위하는 척하지만 본인은 부자 동네에 살면서 고급 리무진을 타고 자식들을 서민들은 감당하기 힘든 비싼 사립학교에 보내는 진보주의자들의 위선과 가식 등을 꼬집는 부정적인 용어로 강준만 교수가 범여권 386세대 등 의식과 물질이 따로 노는 가진 자를 가리켜 쓴 말은?(힌트 매일신문 8월 19일 자 30면)

 

4.임진왜란때 포로로 일본에 끌려간 조선 도공으로 나베시마 가문의 적극적인 후원아래 아리타지역에 도자기 가마를 연다. 조선의 앞선 도예기술에 명나라의 선진 기법을 더하고 여기에 일본의 전통 회화를 접목시켜 아름다운 아리타 자기를 탄생시킨 일본 도자기의 시조로 불리는 도자기 명인은? (힌트 매일신문 8월20일 자 29면)

 

 

◇ 8월 10일 자 정답

1.사이드카 2.서석지 3.드미트리 멘델레예프 4.역바이럴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