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국정원 인사 "기조실장 박선원·2차장 박정현"

문재인 대통령은 4일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에 박선원 국정원장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임명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인사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내정, 서훈 국가안보실장 임명 등 안보라인 개편 과정에서 대북 정책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또 국정원 2차장에는 박정현 국정원장 비서실장을, 3차장에는 김선희 국정원 정보교육원장을 임명했다. 왼쪽부터 박정현 2차장, 김선희 3차장, 박선원 기획조정실장.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4일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에 박선원 국정원장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임명했다. 문 대통령의 이번 인사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내정, 서훈 국가안보실장 임명 등 안보라인 개편 과정에서 대북 정책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또 국정원 2차장에는 박정현 국정원장 비서실장을, 3차장에는 김선희 국정원 정보교육원장을 임명했다. 왼쪽부터 박정현 2차장, 김선희 3차장, 박선원 기획조정실장. 연합뉴스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임명에 이은 국가정보원(국정원) 후속 인사가 4일 이뤄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국정원 기획조정실장에 박선원 국정원장 외교안보특별보좌관을 임명했다.

아울러 국정원 2차장에 박정현 국정원장 비서실장, 3차장에 김선희 국정원 정보교육원장을 임명했다.

이는 박지원 국정원장, 서훈 국가안보실장 임명에 이어진 안보라인 개편의 일환이다.

박지원 국정원장에 대한 임명은 지난 7월 28일 문재인 대통령 재가가 이뤄진 데 이어 다음 날인 29일 임명이 이뤄졌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