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석호진 민간위원장 선출

석호진 전 구미시의원 민간위원장 선임

경북 구미시는 14일 석호진(앞줄 오른쪽에서 5번째) 전 구미시의원을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14일 석호진(앞줄 오른쪽에서 5번째) 전 구미시의원을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했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4일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민간위원장으로 석호진 전 구미시의원을 선출했다.

석 위원장은 앞으로 2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시행 평가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등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역할을 수행한다.

석 위원장은 5대 구미시의원을 지내고, 구미 2호 아너소사이어티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또 LG디스플레이 노조위원장 재임 시절 구미시 장학기금(구미학숙건립비) 40억원 기탁,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에 차량 기증, 저소득 주거환경개선 오아시스하우스사업 추진 협약 체결 등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05년도 설립됐으며,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또한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과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석호진 위원장은 "활발한 소통과 활동으로 시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지역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