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장관 사퇴하라" 대구경북서 확산한 삭발투쟁

18일 정순천 박영문 한국당 당협위원장, 김순견 전 경북도부지사도 동참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는 이주영 의원, 심재철 의원 삭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자유한국당의 '릴레이 삭발 투쟁'이 이어지고 있다.

18일에는 정순천 한국당 수성갑 당협위원장이 대구시당 앞에서 삭발했고, 경북에서는 박영문 상주군위의성청송 당협위원장이 삭발 투쟁에 동참했다.

한국당 당원 김순견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부인 박재옥 씨도 이날 오후 포항시청 앞에서 삭발로 조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의 삭발로 촉발된 '삭발투쟁'이 17일 강효상 국회의원(대구 달서병 당협위원장)의 삭발로 이어진 뒤 대구경북에서 한국당 인사들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다.

정순천 자유한국당 대구 수성갑 당협위원장이 18일 오후 수성구 자유한국당 대구시당 앞에서 조국 장관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 사과를 요구하며 삭발을 하고 있다. 김영진 기자 kyjmaeil@imaeil.com 정순천 자유한국당 대구 수성갑 당협위원장이 18일 오후 수성구 자유한국당 대구시당 앞에서 조국 장관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 사과를 요구하며 삭발을 하고 있다. 김영진 기자 kyjmaeil@imaeil.com

정순천 위원장은 "닥쳐올 거대한 민심에 비해 지금 저의 행동은 작은 저항에 지나지 않지만 오늘의 몸부림이 세계 역사에 유례없는 기적의 발전을 이룬 우리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새로운 시작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했다.

박영문 자유한국당 상주군위의성청송 당협위원장이 18일 상주 중앙시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을 촉구하며 삭발하고 있다. 고도현 기자 박영문 자유한국당 상주군위의성청송 당협위원장이 18일 상주 중앙시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퇴진을 촉구하며 삭발하고 있다. 고도현 기자

상주 중앙시장 입구에서 삭발식을 가진 박영문 위원장은 "위선과 조작으로 얼룩진 무소불위, 안하무인, 내로남불의 권력남용에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는데 강력한 야당으로서의 역할을 다하지 못함을 반성한다"며 "보수 정당의 당협위원장으로서 강한 투쟁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삭발을 감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순견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부인과 함께 포항시청 앞에서 조국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삭발을 하고 있다. 이상원 기자 김순견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부인과 함께 포항시청 앞에서 조국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삭발을 하고 있다. 이상원 기자

김순견 전 경북도부지사도 "위선자 조국은 앞으로는 '정의'를 말하면서, 뒤로는 자신의 '사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은 것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며 "특권과 반칙, 편법과 꼼수의 이중적인 행위에 국민들의 분노가 솟구치는데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한 것은 권력으로 국민과 대결하겠다는 선전포고"라고 했다.

이날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는 국회 부의장인 이주영 의원(5선)과 전임 부의장인 심재철 의원(5선)이 삭발했고 차명진 전 의원도 같은 장소에서 삭발을 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18일 오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18일 오전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하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