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계 복귀설' 전 한나라당 의원 홍정욱 나이 및 학력은?

출처: 홍정욱 인스타그램 출처: 홍정욱 인스타그램

10일 홍정욱 전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의 정계 복귀설이 제기됐다.

지난 9일 홍 전 의원은 자신의 SNS에 "저는 기업인이다. 그렇기에 제 회사와 제품을 소개하고, 건강과 환경의 가치를 공유하는 즐거운 마음으로 SNS를 한다. 하지만 나라 안팎의 정세가 이처럼 혼란스러울 때는 이마저 편한 마음으로 하기 힘들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홍 전 의원은 "자고로 기업이 정치로부터 온전히 자유로운 시대는 없었다"며 "국내외 경제가 퍼펙트스톰을 향해 치닫는 요즘, 매일 정쟁으로 시작해 정쟁으로 끝나는 현실을 보며 대체 소는 누가 키우고 있는지 진심으로 걱정된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러한 홍 전 의원의 글에, 일각에서는 그의 정계 복귀설을 주장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홍 전 의원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홍 전 의원은 1970년생(50세)으로 유명 영화배우 남궁원의 장남이며 하버드대 학부와 스탠퍼드대 로스쿨을 졸업하고,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인수·합병(M&A) 전문가로 활동하다 2002년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 대표이사를 지냈다.

이후 그는 지난 2008년 서울 노원병 선거에서 당선돼 자유한국당 전신인 한나라당 소속으로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2011년 19대 총선을 5개월 앞두고 정계 은퇴를 선언한 뒤 헤럴드와 유기농 식품업체 올가니카 경영에 매진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