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조국 '죽창가' 페북에 "단호한 대응 의지 표현"

"한두분 의견…정부 차분하고 꾸준히 대책 세워 대응"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페이스북에 '죽창가'를 소개한 것과 관련해 "대일관계에서 감정적 표현보다는 우리 정부가 필요한 분야에서는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정책질의에 출석해 "조 수석이 동학농민혁명을 소재로 한 '죽창가'를 올리고, 여당의 일본 경제보복 특위 위원장은 의병을 일으킬만한 사항이라고 말한 것을 어떻게 보느냐"는 자유한국당 박덕흠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홍 부총리는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한일) 양국에 다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다"며 "양국 모두 냉철하게 보고 대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일본은 준비를 많이 했는데 죽창을 들고 의병만 일으키라는 선동이 도움이 되겠냐"는 한국당 정태옥 의원의 질의에는 "한두분의 의견"이라며 "정부는 차분하고 단호하게 꾸준하게 대책을 세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