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나이는? 정치 경력은?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5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1971년 2월 7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태어났다. 올해 만 48세. 서울 당곡초등학교 - 당곡중학교 - 당곡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서울시립대학교에서 도시사회학 박사과정 중에 있다.

1994년 연우무대 소속 연극 배우로 대학로에 데뷔해서 키스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2006년 배우 생활을 은퇴하고 정치계에 입문했다.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시의원에 당선됐다. 이어 새누리당 중앙청년위원회 위원장,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을 지냈다.

2015년 재보궐 선거에서 서울 관악 을에 출마해 당선, 제19대 국회의원이 됐다.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같은 지역구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2016년 불거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당시 새누리당 지도부와 친박계를 비판하며 대통령의 탈당 및 진상규명, 새누리당의 쇄신을 강력히 주장하는 비박계 의원 중 한 명으로 활동했다.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에 합류했다.

2017년 12월 22일에 바른정당 원내대표로 선출됐으며 국민의당과 합당하면서 바른미래당의 원내수석부대표, 비상대책위원, 사무총장을 거쳐 현재 원내대표를 맡고 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