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핫썰:17일] 전희경 "김경수 보석은 대국민 사법 포기 선언"

매일 뉴스 속에는 많은 말과 '썰'들이 넘쳐난다. 우리는 그런 말들을 통해 울고 웃고 화낸다. 무수히 쏟아지는 뉴스 속 말들 중 화제의 인물의 '핫'한 발언들만 모아 하루의 뉴스를 정리해본다. 바로 '뉴스 핫썰'이다.

 

방탄소년단(BTS)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방탄소년단(17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기자간담회)

"현 위치에서 도망치고 싶을 때가 있었다. 그러나 이 자리에서 이루고자 하는 것이 훨씬 많다. 팬들에게 받는 에너지가 훨씬 크다"

▶차문호 서울고법 형사2부 부장판사(17일 김경수 경남도지사 항소심)

"피고인에게 보석을 불허할 사유가 없다면 가능한 허가해 불구속 재판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이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김경수 경남지사 보석 허가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이 17일 국회 정론관에서 김경수 경남지사 보석 허가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17일 김경수 경남지사 보석 허가 논평)

"문재인 정권 창출의 일등공신이자 살아있는 최고 권력을 풀어놓고 재판을 진행한다는 뜻. 공정한 재판을 포기하겠다는 대국민 사법 포기 선언"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17일 이정미 정의당 대표 예방)

"중소벤처기업부와 정의당이 공통점이 있다 생각해서 제일 먼저 왔다. 작지만 강하다"

박영선(왼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국회로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예방, 환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영선(왼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7일 국회로 정의당 이정미 대표를 예방, 환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17일 논평)

"한국당이 계속되는 망언에 대해 진정으로 책임질 자세가 돼 있다면 자당의 5·18 망언 의원부터 징계해야 할 것, 그렇지 않으면 세월호 막말에 대해 서둘러 윤리위를 소집하는 것의 진정성을 의심받을 것"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