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연극제 6관왕' 연극 '맛있는 새닭'…서구문화회관 유튜브에서 보자

12일(토), 13일(일) 서구문화회관 유튜브·페이스북, 서구청 페이스북 온라인 송출

연극 '맛있는 새닭' 공연 모습. 서구문화회관 제공 연극 '맛있는 새닭' 공연 모습. 서구문화회관 제공

대구 서구문화회관은 12일(토), 13일(일) 이틀간 상주단체 극단 한울림의 연극 '맛있는 새, 닭'을 서구문화회관 유튜브·페이스북, 서구청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영상 서비스로 제공한다.

이번 연극은 제37회 대구연극제에서 7개 부문 중 대상을 포함해 6관왕을 차지한 이례적인 작품으로 배우들의 호흡, 구성, 주제 의식 등 세 박자가 잘 어우러진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맛있는 새, 닭'은 평화로운 닭장에 새로운 씨암탉 한 마리가 들어오면서 시작된다. 새로 온 씨암탉은 닭장 속 닭들이 그동안 해왔던 모든 당연한 것들에 딴죽을 걸기 시작하고, 늘 해왔던 대로 변함없는 오늘을 살고 싶은 암탉들과의 갈등이 전개된다.

닭의 분장을 한 배우들의 코믹한 몸짓이 웃음을 자아내며, 닭장 속 세상에 빗대어 자유에 대해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느낄 수 있다.

작·연출을 맡은 이지영 극단 한울림 대표는 "보통의, 지극히, 평범한 우리의 자유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었다"며 "그동안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맛있는 치킨이 공연을 보는 순간만큼이라도 특별한 존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되며 12, 13일 이틀 동안만 서구문화회관 유튜브·페이스북, 서구청 페이스북을 통해 공연 녹화 영상이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www.dgs.go.kr/culture)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663-3081.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