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향 예능단원 공개 채용… 바이올린 차석, 바순 수석, 호른, 트럼펫

대구시립교향악단 단원들과 줄리안 코바체프 상임지휘자. 대구시향 제공 대구시립교향악단 단원들과 줄리안 코바체프 상임지휘자. 대구시향 제공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에서 열정과 재능을 겸비한 예능단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바이올린(차석), 바순(수석), 호른, 트럼펫 단원이다.

모집 자격은 해당 악기를 전공한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 또는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다만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한 자 또는 면제된 자, 국·공립 단체에서 징계로 해촉된 경우에는 해촉된 날로부터 공고일 기준 3년이 경과한 자여야 한다.

지원자는 응시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모집 공고에 기재된 제출 서류 일체를 준비해 오는 3월 23일(월)부터 3월 27일(금) 오후 6시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 6층 교향악단 사무실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전형은 실기와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실기전형 일시는 ▷바이올린(차석) 4월 7일(화) ▷바순(수석) 4월 8일(수) ▷호른 4월 9일(목) ▷트럼펫 4월 10일(금)이며, 대구콘서트하우스 5층 교향악단 연습실에서 실시한다.

실기전형은 솔로 지정곡 및 오케스트라 과제곡 연주 방식으로 1차와 2차로 나눠 실시한다. 1차 실기에서는 연주 기량과 연주 태도 등 포괄적인 심사를 하고, 1차 합격자에 한한 2차 실기에서는 심층 평가를 진행한다.

면접은 실기전형 합격자에 한해 4월 16일(목)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4월 22일(수)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예능단원 위촉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이고, 평정을 통해 연장할 수 있다. 적격자 없을 시 선발하지 않으며, 합격 후 결격사유 발생 시 합격을 취소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전형 일정, 실기 과제곡 등 자세한 내용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concerthouse.daegu.go.kr) 공지사항의 모집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53)250-1472.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8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