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 성악가 김완준 콘서트

테너 김완준 테너 김완준

대구 오페라의 역사와 함께하는 성악가, 테너 김완준 콘서트가 30일(목) 오후 7시 30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김완준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초대 관장으로 한국 대표 공연예술축제로 자리 잡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기획, 개최해 대구에 '오페라의 도시'라는 수식어를 안겨줬다. 또 수많은 오페라와 독창회 무대에서 활약한 성악가면서 후학을 양성한 교육가였고, 한국 최초의 야외오페라 '아이다'를 비롯한 수십 편의 오페라를 제작한 제작자로 활동해왔다.

대구음악협회 회장을 시작으로 대구오페라하우스 재단의 전신(前身)인 대구시립오페라단의 초대 감독 및 대구오페라하우스 초대 관장, 계명아트센터 초대 관장과 경주문화재단 경주예술의전당 관장 등을 역임했다.

이번 공연은 대구 오페라 발전의 초석을 놓은 원로 성악가와 그의 뜻을 이어가는 후배 성악가들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유철우 계명대 교수의 연출과 경북도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이동신의 지휘로 진행된다. 김완준을 비롯해 테너 이병삼, 강현수, 김태모, 베이스 홍순포 등 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후배 성악가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하며, 오페라전문 연주단체 디오오케스트라와 어린이 합창단인 동요나라합창단이 90분의 연주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지역을 대표하는 작곡가 박태준의 동요 메들리를 시작으로 한국 가곡, 칸초네, 오페라 속 테너의 유명 아리아까지 다채로운 곡들로 구성돼 폭넓은 연령대의 관객들이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다.

배선주 대구오페라하우스 대표는 "대구 오페라의 역사와 함께 한 분을 대구오페라하우스 무대에 초청하는 일은 우리 모두에게 큰 의미"라며 "이번 음악회가 모든 관람객 여러분에게 가슴 뭉클한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에서 1인4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053)666-6170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