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 대상 수상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이 지난 5일 KBS아트홀에서 열린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봉사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수목원 제공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이사장이 지난 5일 KBS아트홀에서 열린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봉사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수목원 제공

김용하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지난 5일 KBS아트홀에서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한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봉사 대상'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김 이사장은 심사에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배식봉사, 헌혈 봉사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 사회 편익 증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그는 그동안 무료 공공정원을 조성, 지역 주민들에게 산림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공공장소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 지역 커뮤니티 장을 마련했다. 또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해 양질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특히, 지역 상생사업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자 페스티벌-봉화 자생식물 우리 꽃 축제'를 추진해 지역 농가에 야생화 재배 기술을 이전한 후 농민들이 재배한 야생화 등 자생식물을 다시 사들여 자생식물 대중화 및 농촌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김 이사장은 "앞으로 더 잘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상생 협력해 나가겠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