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기독병원, 몽골의사 초청연수 교육프로그램 진행

포항세명기독병원 정형성형병원 의료진이 지난달 27일 몽골 의사 초청 연수 교육 수료식을 마친 후 함께 모였다. 병원 제공. 포항세명기독병원 정형성형병원 의료진이 지난달 27일 몽골 의사 초청 연수 교육 수료식을 마친 후 함께 모였다. 병원 제공.

포항세명기독병원(병원장 한동선)은 지난달 27일 원내에서 의료 연수(4~9월)를 마친 몽골 의사 2명에게 '초청 연수 교육 수료식'을 열어 축하했다.

연수를 마친 몽골 의사는 몽골 제1중앙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우간바야르 암말란바토르(26) 씨와 뭉크바타 나만닥(27) 씨 등 2명이다.

병원 측은 이들에게 지난 6개월간 숙식 제공을 비롯해 정형외과에서의 수술 참관, 오전 의국 콘퍼런스 참여 등 다양한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했다.

뭉크바타 나만닥 씨는 "세명기독병원이 몽골 의사를 위해 연수 기회를 줘 대단히 감사하다"며 "이곳에서의 경험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정형성형병원 류인혁 원장은 "연수 때 배운 경험을 토대로 좋은 의사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했다.

한편 포항세명기독병원은 2011년부터 우리나라 선진의료 기술 전파를 위해 해외 여러나라 의료진을 초빙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모두 11명이 연수를 다녀갔다.

관련기사

AD

사회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