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대 가나 출신 유학생 모래판에서 '돌풍'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씨름 종목 75kg 이하 동메달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씨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영남대 씨름부 박찬주 선수(왼쪽)와 동메달을 획득한 코피 사무엘 선수(오른쪽). 영남대 제공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씨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영남대 씨름부 박찬주 선수(왼쪽)와 동메달을 획득한 코피 사무엘 선수(오른쪽). 영남대 제공

영남대학교 아프리카 유학생이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씨름종목에서 동메달을 따 화제가 되고 있다.

가나 출신의 코피 사무엘(Koffie Samuel·40)선수는 지난 9월 5일부터 6일까지 충주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씨름 종목 75kg 이하 체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박정희새마을대학원 석사 2기에 재학 중인 코피 사무엘은 영남대 유학 후 씨름을 처음 접했다. 이번 대회가 첫 공식대회 출전이다. 대회 출전을 위해 4kg을 감량하는 등 씨름부와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한 끝에 값진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코피 사무엘은 "씨름을 배우고, 대회에 참가해본 것만으로도 뜻 깊은 경험인데, 동메달까지 획득해 꿈만 같다"면서 "대회 준비를 하며 훈련을 적극적으로 도와준 씨름부 선생님들과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영남대학교 씨름부(감독 허용)는 박찬주(21· 특수체육교육과 3학년) 선수가 무제한급에서 금메달을 따, 씨름 명문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세계 유일의 국제종합 무예 경기대회로 씨름·유도·태권도·주짓수 등 20개 종목에 100여 개 국가에서 온 4,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올해 씨름 종목에는 14개국, 100여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