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혁신도시 '다중헌', 시 지정 연 요리 정찬 전문점으로 선정

동구 혁신도시 한정식 식당 다중헌 동구 혁신도시 한정식 식당 다중헌

전국 최대 연근 산지로 잘 알려진 대구시는 대구 10미(味) 등의 단품 요리 형태를 넘어 지역대표 정찬 음식으로 연 요리를 발전 시키기 위해 특성화 사업을 실시 중이다. 이에 율하에 위치한 '다중헌'이 연 요리 정찬 전문업소 중 한 곳으로 선정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 혁신도시 맛집 '다중헌'은 20여 년간 다도 애호가로 활동해온 정인숙 대표가 2015년 문을 연 곳으로 연근, 연잎, 연자 등을 이용한 연 요리의 모든 것을 맛볼 수 있는 연 요리 정찬 전문 대구 동구 한정식 맛집이다.

부담 없는 가격 15,000~20,000원에 내어놓는 격이 다른 반찬의 가지 수는 무려 12가지가 넘는다. 또한, 연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로 구성된 품격 있는 상차림은 고급 한정식 전문점을 연상케 한다. 향긋한 연잎 향이 가득한 연밥, 연근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영양소를 듬뿍 살린 '연근 배 샐러드', 소고기의 부드러움과 연근의 단단한 맛이 어우러져 전혀 새로운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연근 떡갈비' 등 다채로운 연 요리를 착한 가격에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피부미용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와 숙취해소, 특히 혈압 조절에도 좋은 대구 율하 맛집 '다중헌'의 연 요리는 대구시의 정찬 음식 개발 보급 사업의 일환으로 엄선된 표준 래시피를 제공받아 만들어지기 때문에 기존 연 요리의 격을 한층 더 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시로부터 정기적인 조리교육도 받고 있어 더 믿고 먹을 수 있다.

각산동 맛집으로 유명한 다중헌의 내부는 깔끔하면서도 탁 트인 느낌이다. 넓은 통유리로 만들어진 홀은 높은 개방감으로 마치 대청마루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꽃의 이름을 딴 4개의 독립공간은 창문 너머 뒷마당의 잔디밭을 바라보며 소중한 사람과 선사에서 조용한 식사를 나누는 듯한 느낌마다 준다. 간단한 접대는 물론 가족 식사와 소모임을 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분위기다.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제대로 된 식사를 원한다면 율하 롯데아울렛 근처 연 요리 전문점 한정식 '다중헌' 연 요리의 새로운 맛을 느껴보자.

AD

관련기사

최신기사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