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못 페스티벌 거리 예술공연 작품 공모

수성문화재단(상임이사 정지화)이 올해 수성못 페스티벌(9월 7~9일)에서 시민들과 만나게 될 거리예술공연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는 ▷시민참여 주제공연 ▷창작지원작 ▷공식초청작 세 부문이다.

시민참여 주제공연은 수성못 전체를 무대로 활용해 다수의 일반시민을 공연의 주인공으로 참여시키는 공연을 대상으로 하며, 선정 기준은 수성구의 지역성과 수성못의 공간적 특성을 잘 반영해 활용하는지다.

창작지원작은 대구의 예술단체들이 수성못을 활용해 새로운 야외공연 레퍼토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문으로, 장르 제한 없이 신작 초연을 대상으로 향후 발전 가능성을 평가한다. 공식초청작은 대구를 포함한 전국 예술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이 검증된 작품을 대상으로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만족할만한 작품을 기준으로 삼는다.

공모 기간은 시민참여 주제공연(1편 선정)과 창작지원작(3편 내외)은 6월 4일(월)까지며, 공식초청작(8편 내외)은 이달 18일(금)부터 6월 1일(금)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예술단체는 수성문화재단에 참가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선정된 단체에는 공연 공간, 홍보 및 기술지원 그리고 공연비를 제공한다. www.sscf.or.kr 문의 053)668-1504.

관련기사

AD

최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