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제습기 없는데 어떡하지?

 

제습기 없는데 어떡하지?

 

습도는 불쾌지수를 높이고 건강까지 위협하는 주범이다. 너무 빨리 찾아온 초여름 더위!

제습기 한대 들여놓고 싶은 맘이 굴뚝같지만, 가벼운 주머니 사정으로 구매가 망설여진다.

 

제습기 왜이렇게 비싸요? 가격보고 깜놀

오늘같이 눅눅한 날엔 정말 제습기가 절실하다. 앞으로 계속 비올텐데.. 너무 비사 선뜻 못 사겠어요 한철만 쓰는건데 돈 아까운것 같다

 

저렴하게 습기를 없앨 수 있는 꿀팁이 있다는데..생활 속 재료로 습도를 조절해보자

인테리어나 탈취를 위해 사용되는 향초는 습기 제거 능력도 뛰어나다. 향초가 불에 타면서 공기 중에 있는 습기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신문지는 그야말로 '습기 먹는 하마' 다. 신문지를 말아 신발장에 넣어두거나, 한장식 펴서 이불과 옷 사이사이에 끼워 넣자.

 

집안 곳곳에 숯을 놓아둬도 습기를 제거하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효과가 떨어졌다 싶으면 한 번씩 먼지를 털고 물로 씻은 후 햇볕이나 전자레인지에 바짝 말려 다시 사용하면 된다.

 

냉장고에 보관 중인 굵은 소금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굵은 소금은 큰 그릇에 담아두면 습기를 흡수하는데, 많이 흡수했다 싶으면 햇볕에 말린 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커피 전문점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커피 찌꺼기를 놓치지 말자. 커피 찌꺼기는 습기 제거 뿐만 아니라, 냄새제거 효과도 있어 옷장이나 신발장, 냉장고에 넣어두면 유용하다.

 

습기 제거 Tip.을 반드시 숙지하여 똑똑한 여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

 

제작 : 임소현 hyoni@msnet.co.kr

 

AD

관련기사

최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