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 투자, 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오피스텔 인기는 '만점'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김포도시철도 양촌역(11월개통예정) 도보 5분, 국내 대표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도 '한 걸음'

부동산 대책 여파로 아파트 투자에 제동이 걸리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 부동산 관계자는 "분위기에 휩쓸리기보다는 배후지의 규모와 유동인구 유입 등 입지를 객관적으로 따져 오피스텔 투자에 나서는 것이 좋다"며 "오피스텔 수익을 결정하는 핵심이 입지이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렇게 '입지'는 오피스텔 투자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입지에 따라 고정수요와 유동인구가 달라져 이는 곧 수익률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실제, 임대수요가 꾸준한 오피스텔을 살펴보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은 물론 역 주변에 쇼핑, 문화,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더해 산업단지가 가까운 곳들은 기업체 근로자들을 흡수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이러한 입지를 가진 오피스텔은 알짜 상품으로 꼽힌다.

이러한 까닭에 임대수요가 풍부한 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타 지역에 비해 높은 가격이 형성돼 있을 뿐 아니라 신규분양시장에서도 투자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김포시 구래동 일원에서 공급예정인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도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다, 상업과 교육, 주거, 교통 등 신도시의 각종인프라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어 알짜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 인근으로 양촌역(11월 개통예정), 구래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동 복합환승센터도 가깝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2017년 개통)와 355번 지방도가 인접해 있어 김포골드밸리와 더불어 인천검단산업단지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사업지 건너편에 있는 김포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시립도서관, 종합운동장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 시설을 갖췄으며 쾌적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수공원과도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여기에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을 비롯해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와의 거리도 가까운 편이다. 이러한 입지적 특성으로 약 7만여 명에 달하는 임대수요를 기대해볼 수 있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는 설계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각 실에는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트롬 스타일러(일부타입제외, 1차 공급분에 해당) 등 고품격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IOT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최첨단 시스템도 구축된다. 또한 비즈니스를 위해 OA시스템을 갖춘 미팅 회의실도 제공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시티는 지하 5층 ~ 지상 10층, 총 736실 이 중 1차 260실을 공급한다. 임대선호도가 높은 전용 28㎡ 이하 소형 원룸으로 지어져 임대수익형 투자자뿐 아니라 시세차익형 투자자들까지 몰릴 전망이다.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리시티 홍보관은 김포시 사우동 922번지 E프라자 1~2층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