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진로진학 가이드북 개발

대구시교육청 자료집 학교 배부

'고 1, 2학년 담임교사용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 중 제1권인 '대입전형 A TO Z' 가이드북. 대구시교육청 제공 '고 1, 2학년 담임교사용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 중 제1권인 '대입전형 A TO Z' 가이드북.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부종합전형 중심의 대입 전형에 대응하기 위해 '고 1, 2학년 담임교사용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과 고3 지도교사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료집'을 개발했다.

교육청은 정성적'종합적인 평가로 학생을 선발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확대에 대비해 4권으로 이루어진 가이드북과 3권의 자료집을 개발했다.

'고 1, 2학년 담임교사용 진로진학지도 가이드북'은 ▷대입전형 A TO Z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으로 가는 길 ▷한눈에 보이는 진로 및 학과 탐색 ▷대학별 대입전형 요약 및 전년도 입시 결과 등 총 4권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고 1, 2학년 담임교사들이 맞춤형 진학지도를 하기 쉽도록 대입 진로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고 3 지도교사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료집'은 ▷제1권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제2권 자기소개서 지도 ▷제3권 면접지도 등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는 수시전형 및 대학별 고사에 필요한 대입 정보를 담은 안내 자료집이다.

가이드북과 자료집은 다음 달 23일까지 교육청 학교대입지원팀이 실시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직접 배부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사가 1학년 때부터 3학년 때까지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대입 진학지도를 펼쳐 지역 고교의 대입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개발했다"며 "교사들에게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해 진로진학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관련기사

AD

최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