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이웃사랑에 경주 어르신 건강 '쑥쑥'

이관섭(두 번째 줄 왼쪽 다섯 번째) 한수원 사장, 신현수(앞줄 왼쪽 여섯 번째) 경북모금회 회장, 최양식(세 번째 줄 왼쪽 다섯 번째) 경주시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모금회 제공 이관섭(두 번째 줄 왼쪽 다섯 번째) 한수원 사장, 신현수(앞줄 왼쪽 여섯 번째) 경북모금회 회장, 최양식(세 번째 줄 왼쪽 다섯 번째) 경주시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모금회 제공

한수원·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경주시

자동혈압측정기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이관섭)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11일 경로당과 노인복지시설 536곳에 자동혈압측정기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관섭 한수원 사장, 신현수 경북모금회 회장, 최양식 경주시장, 경주시 읍·면·동 경로당 대표와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한수원 본사 경주 이전을 맞아 추진 중인 한수원 10대 생활체감형 사업, '어르신 심장질환 예방사업'의 하나로 경로당과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경주 지역 노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한수원은 사업기금 10억원을 경북모금회에 기부하고, 모금회는 사업기금 관리와 자동혈압측정기 구매·설치를 지원한다. 경주시는 자동혈압측정기를 설치할 시설을 추천하고, 보건소와 연계해 사후 관리를 맡는다.

이관섭 한수원 사장은 "이번 혈압측정기 지원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편의 증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신현수 경북모금회 회장은 "한수원의 폭넓은 지원으로 경주지역 600여 개 경로당과 노인복지시설에 혈압측정기가 설치될 수 있었다. 따뜻한 나눔경영 실천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수원은 태양광 안심가로등 설치, 지역아동센터 차량과 도서관 지원, 집수리 지원과 중·고교생 학습지원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경북모금회는 이달 말까지 '희망2018나눔캠페인'을 전개한다. 기부참여 문의 053)980-7800.

AD

관련기사

최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