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공고 재학생 5명, 공무원 시험 최종 합격

최근 3년간 17명 배출, 대구 특성화고 중 최다

2017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경북공고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 경북공고 제공 2017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경북공고 학생들과 지도 교사들. 경북공고 제공

경북공고는 2017년 공무원 선발에 5명의 재학생 합격자를 배출했다. 합격자는 모두 고3 재학생들로 국가직 행정안전부 9급 전혜민 양, 서울시 9급 김은경 양, 대구시 9급 김호준'라재홍 군, 대구시교육청 9급 나용상 군이 최종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경북공고는 최근 꾸준히 재학생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016년 7명, 2015년 5명 등 지난 3년간 총 17명의 재학생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 경북공고의 재학생 공무원 합격자 수는 대구지역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가운데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경북공고는 일찍부터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시험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공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에게는 공공기관의 채용 조건을 파악해 그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현직 공무원 및 취업한 선배와의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재학생들의 동기를 유발하고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재학생들의 취업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북공고 이종환 교장은 "'인성 업(up), 기술 업(up), 취업 업(up)'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스스로 적성과 능력에 맞는 취업 진로를 찾고 취업을 준비한 것이 이 같은 결과에 도움이 된 것 같다. 학생의 노력과 교사의 열정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협력한 결과이다"고 말했다.

AD

관련기사

최신기사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