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싸다·푸짐하다…19∼31일 전통시장

지역 68곳 등 전국 400곳,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

대구경북 전통시장 68곳을 포함해 전국 전통시장 400여 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가 19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이번 축제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9월 28일~10월 31일) 및 '가을여행주간'(10월 21일~11월 5일)과 연계해 열리는 행사다. 대형 유통업체가 집중 할인을 실시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9일까지 기간을 피해 실시한다.

행사는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다. 전통시장은 '국민 일상 속 놀이마당이자 실속 쇼핑'문화공간'이라는 콘셉트로 마련됐다. 전통시장 고객 유입을 꾀하고 매출도 높이고자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 이벤트, 특가 판매 등 행사가 열린다.

고객 서비스를 높이고자 시장별 상인단체가 주도하는 '고객서비스 3대 혁신' 운동도 함께 진행한다.

3대 혁신이란 ▷카드결제 지원 및 현금영수증 발급 ▷가격 표시, 품질 향상 및 교환 지원 ▷고객 신뢰(위생'청결'친절) 등 대 고객 서비스를 향상한다는 내용이다.

또 참여 시장마다 자율적으로 1주일 내외 기간을 정해 가을여행 관광지와 지역 테마축제 등을 연계한 행사를 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체험거리, 살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에서는 총 68곳(대구 35곳, 경북 33곳) 시장이 참여한다. 특히 대구(서문시장)와 경북(영주365시장)의 주요 거점시장들은 각각 시장 특색을 살려 특별 행사를 연다. 서문시장은 대구야(夜)행, 서문음악여행, 글로벌 컬처스트릿 문화공연을 개최하며 영주365시장은 365 추억의 콘서트, 365행운을 잡아라, 365시장 락(樂)페스티벌 등을 개최한다.

초등생 이하 자녀를 둔 고객을 위해 '로보카 폴리 스탬프 투어'에 따른 경품 이벤트를 열며, 축제 기간 시장 방문 인증샷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업로드한 이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스마트폰, 노트북, 온누리상품권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시장愛' 홈페이지(www.sijangae.or.kr), '북적북적 시장이야기' 블로그(blog.naver.com/marketagency),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

관련기사

최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