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대구과학대 창의·영재교육'

유 캔 창의놀이터 개원

"대구과학대학에서 유아들의 창의성을 길러 보세요!"

대구과학대학은 6일 교내 창의놀이터에서 김석종 총장과 유아교육과 교수를 비롯한 대학 교직원들과 지역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 캔(YOU CAN) 창의놀이터' 개원식(사진)을 가졌다.

'유 캔 창의놀이터'는 다양한 창의 영역별 활동을 통한 유아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을 목적으로 꾸며졌다.

'유 캔 창의놀이터'는 만 3세에서부터 만 5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창의교육 프로그램'과 '영재교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창의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언어교육을 통한 논리적 사고 습득과 탐구교육을 활용한 다양한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다. 사회'정서교육시간에는 친사회적 성향 발달을 기대할 수 있으며, 창의적 표현력과 감성력 증진을 위한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영재교구 프로그램'은 오르다와 가베, 몬테소리, 하바 등 여러 가지 교구를 활용해 물리적인 놀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고, 즐겁게 게임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한편 '유 캔 창의놀이터'는 이날 개원식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반(10~12시)과 오후반(1~3시) 각 4반으로 운영된다. 한 반 정원은 7명으로, 교사 1명과 보조교사 1명이 전담교육을 하게 된다.

최병고기자

관련기사

AD

최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