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TK, 현역 김정재 등 10곳 총선 후보 확정

대구, 류성걸·강대식·김승수·이인선…서울 간 김재원·강효상 고배
경북, 구자근·윤두현·정희용·김정재·김병욱·박병훈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9일 대구경북(TK) 일부 선거구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포항북의 김정재 현역 의원이 이번 경선에서 승리함에 따라 'TK 물갈이' 분위기 속에서도 재선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왼쪽부터)류성걸, 강대식, 김승수, 이인선 (왼쪽부터)류성걸, 강대식, 김승수, 이인선

앞서 대구는 5곳(동갑·동을·북을·수성을·달서갑)이 경선 선거구로 정해졌는데 이날까지 경선 여론조사가 진행되지 않은 달서갑을 제외한 4곳의 결과가 나왔다. 이번 경선에서 승리한 후보는 ▷동갑 류성걸 예비후보 ▷동을 강대식 예비후보 ▷북을 김승수 예비후보 ▷수성을 이인선 예비후보 등이다. 달서갑은 22일과 23일 이틀간 경선이 치러진다.

왼쪽부터 구자근, 윤두현, 정희용 왼쪽부터 구자근, 윤두현, 정희용

경북에서는 이날까지 여론조사가 진행 중인 2곳의 선거구를 제외한 6곳의 경선 결과가 발표됐다. 승리 후보는 ▷포항북 김정재 의원 ▷포항남울릉 김병욱 예비후보 ▷경주 박병훈 예비후보 ▷구미갑 구자근 예비후보 ▷경산 윤두현 예비후보 ▷고령성주칠곡 정희용 예비후보 등이다.

군위의성청송영덕과 영주영양봉화울진의 경선 결과는 20일 발표 예정이다.

왼쪽부터 김정재, 김병욱, 박병훈 왼쪽부터 김정재, 김병욱, 박병훈

TK에서 수도권으로 지역구를 옮겨 총선 출마를 선언한 통합당 소속 김재원, 강효상 의원은 당내 경선에서 나란히 고배를 마셨다. 김 의원은 현재 선거구인 상주군위의성청송에서 서울 중랑갑으로 선거구를 옮겨 경선에 도전했지만, 윤일상 전 의원에게 밀려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대구 달서병 당협위원장을 지낸 강 의원(비례)은 서울 중·성동갑에서 진수희 전 의원과 맞붙었으나 본선행 티켓을 쥐지 못했다.

앞서 통합당 공관위는 17, 18일 양일간 TK 10개 선거구에서 지역·연령·성별 등을 할당해 추출된 유권자 1천명에게 조사원이 휴대전화 직접 면접을 통한 100% 국민참여방식으로 경선 여론조사를 했다.

관련기사

AD

정치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
D-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