텅 빈 관중석 이벤트로…대구FC 홈 개막전 풍성

팬 대신 엔젤깃발 자리 차지…홈경기 티켓 인증샷 이벤트
아프리카TV 대팍 집관 중계…하프타임엔 라이브 퀴즈쇼

프로축구 대구FC의 홈 개막전을 앞두고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는 등 벌써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달구고 있다.

대구FC는 오는 16일 오후 4시 30분 DGB대구은행파크(대팍)에서 치르는 포항스틸러스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0 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되지만 대신 현장 이벤트를 그대로 온라인으로 옮긴 온라인 응원전 컨셉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로 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랜다.

13일 DGB대구은행파크에 대구시민과 대구FC엔젤클럽의 '코로나 극복과 대구FC승리'의 염원을 담은 엔젤깃발이 관중석에 채워지고 있다. 대구FC엔젤클럽 제공 13일 DGB대구은행파크에 대구시민과 대구FC엔젤클럽의 '코로나 극복과 대구FC승리'의 염원을 담은 엔젤깃발이 관중석에 채워지고 있다. 대구FC엔젤클럽 제공

홈 개막전을 앞둔 13일 대팍 관중석에는 팬들을 대신할 대구시민과 대구FC엔젤클럽의 '코로나 극복과 대구FC승리'의 염원을 담은 엔젤깃발이 준비돼 나부끼고 있다.

대구FC는 홈 개막전 대구FC 공식 리포터 효짱과 치어리더 팀, 마스코트 빅토, 리카가 함께하는 온라인 응원전으로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팬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대구FC는 '안방에 대팍 배송'으로 받은 홈경기 티켓을 활용한 인증샷 이벤트를 준비했다.

티켓과 자신의 얼굴을 합쳐서 사진을 찍은 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대구FC #안방에대팍배송)와 함께 업로드하면 경기 당일 전광판을 통해 송출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출시 예정인 DGB대구은행파크 3D 퍼즐(3명)도 제공된다.

안방에서 궁금했던 홈개막 당일 대팍의 모습을 그대로 살펴볼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리포터 효짱이 생생대팍통으로 팀 스토어, 포토존 등 경기장 곳곳을 돌며 새로워진 대팍을 소개한다. 생생대팍통은 대구FC 공식 인스타그램(@daegufc.co.kr) 계정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아프리카TV 대팍 집관 중계로도 홈경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전에는 마스코트 빅토가 직접 포항전 관전 포인트를 소개하고 올 시즌 첫 득점자를 맞추는 퀴즈도 열린다.

하프타임에는 라이브 퀴즈쇼가 진행돼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대팍에 입점해있는 피자팜비어, 트위첼 등 제품교환권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대구FC 마스코트를 이용한 이벤트도 열린다. 경기 당일 S석을 비롯한 경기장 곳곳에 빅토와 리카가 앉아있을 예정이다. 중계 화면 속에 포착된 빅토와 리카의 모습을 캡처해 리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rica._.official)으로 DM을 보내면 추첨을 통해 제품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온라인 이벤트 라인업은 대구FC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FC엔젤클럽 이호경 회장은 "관중 없어도 벌써부터 대팍이 들썩이고 있다. 대구가 살아나면서 우리는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솟고 있다"며 "대구FC를 응원하는 모든 분들의 힘 덕분에 엔젤아바타가 하나 둘 채워지면서 대구가 더 힘을 낼 수 있다. 16일 대팍 홈 개막전, 엔젤의 힘을 모으겠다"고 힘찬 다짐을 전했다.

 

 

관련기사

AD

스포츠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