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CHECK] 설득의 논리학

김용규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책] 설득의 논리학 [책] 설득의 논리학

지난 14년 동안 50쇄를 돌파하며 10만 부가 판매된 논리학 분야의 베스트셀러 '설득의 논리학'이 개정 증보판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 책은 소크라테스의 예증법부터 아리스토텔레스의 삼단논법, 베이컨의 귀납법, 셜록 홈즈를 명탐정으로 만들어준 가추법, 쇼펜하우어의 영악한 토론술 등 위대한 지성과 고전에서 발굴한 10가지 논리 도구들을 소개한다.

이번 개정 증보판에서는 그동안 독자들의 의견을 반영, 열거법, 도치법, 대구법, 설의법 등 실생활에서 흔하게 접하는 문예적 수사법의 쓰임을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최신 용례들로 바꾸었다. 또한 초판본의 내용 중 정확하지 않거나 모호한 부분을 세심하게 손질했으며, 도식과 표는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재정비했다.

이 책은 논리적인 말과 글을 통해 내 편을 만들어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 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때문에 일반 독자뿐만 아니라, 교사와 로스쿨 준비생, 논술과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열띤 호응을 받았다.

각 장의 말미에는 별면 부록 '논리학 길잡이'가 있다. 본문에서 다룬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보여주면서 논리학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도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360쪽, 1만6천원.

관련기사

AD

문화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