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벤츠 '기생충' 4관왕 축전 공개, "코너링이 훌륭한 그 차"

벤츠코리아 인스타그램에 포스터 활용한 축전, 차 모델 홍보까지 "센스 있네"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기생충' 축전. 인스타그램 갈무리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기생충' 축전. 인스타그램 갈무리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을 축하하는 축전을 게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1일 밤 벤츠코리아는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mercedesbenzkr)에 영화 '기생충' 포스터를 활용한 축전을 게시했다. 포스터 하단에 '오스카 아카데미 4관왕'이라는 문구와 함께 벤츠 로고를 새긴 것이다.

게시물 본문에는 "'다 계획이 있는' 당신의 수상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영화 속 '코너링 좋은' 그 차"라는 문구로 등장 차량 홍보와 영화 속 명대사를 동시에 해냈다.

'다 계획이 있는' 문구는 영화 속 기택(송강호 분)이 아들 기우(최우식 분)에게 한 말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를 패러디한 것이다. 이 장면에서 기우는 학생증을 위조해 부잣집 과외선생이 된 뒤, 나중엔 실제로 명문대에 진학하겠다는 의지를 밝힌다. 이런 아들을 기택은 대견해하는 모습이다.

또 '코너링 좋은' 문구는 박 사장이 자신의 개인 운전기사직에 지원한 기택의 운전 실력을 몰래 시험하던 중 한 말 "코너링이 훌륭하시네요"를 패러디한 것으로 보인다. 이 장면에서 박 사장은 코너링 도중 가득 찬 컵 속 커피가 쏟기는지를 살피며 기택의 실력을 가늠한다.

당시 박 사장이 타던 차가 벤츠 S-클래스다. S-클래스 가격은 제품에 따라 1억3천500만(S350)~2억1천100만원(S560) 상당이다.

영화 '기생충' 스틸컷 영화 '기생충' 스틸컷

영화 속 벤츠 S-클래스는 PPL 광고가 아니라 제작진이 극 전개를 고려해 손수 선택한 차량이다. 해당 차량은 가진 자와 기생하는 자가 만나고 대화하는 공간이자, '냄새'를 계기로 빈부 격차를 부각하는 중요 공간으로 등장한다.

봉준호 감독은 극 중 기택과 박 사장 사이의 균열이 시작될 때 벤츠의 삼각별 로고와 기택의 표정을 오버랩하며 곧 일어날 갈등을 암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센스 있는 축하 인사다", "벤츠코리아는 다 계획이 있구나야~" 등 반응을 보이며 즐거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벤츠코리아 축전 본문에는 극중 몇 차례 활용됐던 모스부호도 포함됐다. 이를 한국어로 풀면 'ㅊㅜㄱㅎㅏ!', 즉 '축하!'로 해석된다.

※아래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축전 본문

–·–· ···· ·–·· ·––– · –·–·––
'다 계획이 있는' 당신의 수상에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영화 속 '코너링 좋은' 그 차,
S-Class 드림
–·–· ···· ·–·· ·––– · –·–·––
#오스카시상식_4관왕_기생충 #축하합니다
#모스부호_확인해보세요

영화 '기생충' 스틸컷 영화 '기생충' 스틸컷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