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우일집&우리밀 칼국수&현대장칼국수&청계산손두부집 소개

출처: MBN '생생 정보마당' 출처: MBN '생생 정보마당'

5일 저녁 방송될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칼국수 맛집 코스와 국내산 콩으로 만든 손두부 요리를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칼국수 맛집 3곳을 추천한다. 을지로에 있는 '우일집'과 안산시에 있는 '우리밀 칼국수', 강원도 강릉시에 있는 '현대장칼국수'가 그 주인공이다. 먼저 '우일집'은 50년 전통이 넘는 곱창집으로 여전히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식당이다. 특히 이곳은 곱창과 함께 먹는 사골 칼국수가 일품인데, 곱창의 기름기를 칼국수가 잡아준다. '우일집'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5길 7'이다.

'우리밀 칼국수'는 상합과 백합조개 등의 해산물로 우려낸 국물에 칼국수 면을 투하해 끓여 먹는 '해산물 칼국수'로 유명한 곳이다. 맑고 칼칼한 국물 맛과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다. '우리밀 칼국수'의 주소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361'이다.

'현대장칼국수'는 매콤한 국물의 '장칼국수'로 유명한 맛집이다. 이곳은 과거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될 만큼 강릉의 인기 맛집으로 손꼽힌다. '장칼국수'는 감자, 버섯 등의 재료가 듬뿍 들어가 푸짐한 양을 자랑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사랑 받고 있다. '현대장칼국수'의 주소는 '강원도 강릉시 임영로182번길 7-1'이다.

끝으로 소개될 맛집은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청계산손두부집'이다. '청계산손두부집'은 직접 키운 국내산 콩으로 손두부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신선한 음식을 제공한다. 26년 전통 맛집인 이곳은 순두부찌개와 두부전골이 유명하다. '청계산손두부집'의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 372'이다.

관련기사

AD

라이프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

기획 & 시리즈 기사

[매일TV] 협찬해주신 분들